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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전자제품, 음식류(밀폐포장),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발송은 가능하나, 분실 및 파손, 세관에 의한 폐기에 대해서는     

  운송비를 포함해 일체보상을 받지 못합니다.
- 상대국세관에 의해서 통관을 위한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신고금액 및 물품에 따라 상대국 세관에서 수취인에게 관,부가세를 청구할수있습니다.
- 청구된 관부가세는 수취인 혹은 발송의뢰인이 납부하셔야합니다.


- 국제발송물 수집대행을 하는 “(주)콤비”를 이하 영업명 “포스트비”라 칭합니다.
- 국제발송물을 발송의뢰하는 접수고객을 이하 “발송의뢰인”이라 합니다
- 각 배송사라함은 Fedex, DHL, 우체국 EMS, TNT, UPS 를 칭합니다

기본적으로 “포스트비”는 각 배송사별 운송약관을 준수합니다.


1. 통관, 수출입
a. “포스트비”는 “발송의뢰인”이 발송하는 물품에 대한 서류의 작성, 상품이나 서비스 Code의 정정 또는 관련 법령이나 규정하의 관세나 세금의 대리지불 등을 하게 되며
b. “발송의뢰인”의 수출화물에 대한 배송접수를 대행하는 목적의 업체로서 또는 수취인의 수입통관 및 등록의 업무를 수행할 관세사의 지정을 위한 수하인으로의 역할
c. “포스트비”가 정당한 권한이 있는 것으로 판단한 제3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물품을 수하인의 수입 관세사나 다른 주소지로 인계할 수 있습니다.

2. 취급불가 발송물품
a. IATA(국제항공운송협회) 또는 ICAO(국제민간항공협회), 관련국 정부,기타 유관기관 등에 의해 위험물, 위험품, 금지, 제한된 품목
b. 세관기준에 맞추어 통관이 불가능한 품목 혹은 법령에 위배되는 모든 물품
c. 안전하게 또는 합법적으로 운송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물품(그런 물품에는 동물류, 현금이나 유가증권, 귀금속,장물, 폭발물, 군수품,군수부품, 포르노그라피, 불법약물이나 마약류 등이 포함되며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 위에 열거한 취급불가 발송물품을 “포스트비”로 발송 할 경우 사전에 “포스트비”에게 서면으로 알려야하며 그렇지 않을경우 그 물품으로 발생한 어떤 불이익에 대해서든 발송의뢰인이 책임을 집니다.)

3. 배달 및 배달불가
a. 발송물은 “발송의뢰인”이 제공하는 수취인 주소지로 배달되게 되나 수취인이 반드시 개인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중앙수취지역으로 되어있는 발송물은 그 지역으로 배달됩니다.
만약 수취인이 발송물의 수취거절이나 관련 비용의 지불거절을 할 경우 또는 발송물을 수취불가능 하거나 세관통관상의 Undervalue등의 문제 시 또는 합리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수취인을 찾을 수 없을 때에 “포스트비”는 발송물이 통관 가능하거나 “발송의뢰인”이나 관련자로부터의 어떤 책임제기도 없는 폐기나 판매가 불가능한 경우에 발송물을 수취인에게 되돌려 드리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할 것입니다. 이때 관련된 서비스비용이나 행정처리 상의 비용 등은 “발송의뢰인”에게 부과될 것입니다.

4. 검사
“포스트비”는 “발송의뢰인”에게 사전 통보 없이 물품을 개봉, 검사 할 수 있습니다.

5. 운임 및 운임청구
운임은 각 배송사별 중량측정기준으로 계산 청구되며  정확한 요금산정을 위해 재계측을 할 수 있습니다.
“발송의뢰인”은 이용하면서 발생한 발송료, 장치료, 관세, 세금 등과 “발송의뢰인”이나 수취인 또는 관련된 3자에게 부과된 상기 2항의 취급불가 발송물로 인한 클레임, 파손, 벌금, 비용 등도 지불 하셔야 합니다.

6. “포스트비”의 책임

“포스트비”는 단순 발송물 수집 접수대행업체로써 발송물의 위법여부에 대한 책임이나 지연 및 파손,분실에 의해 발생하는 직,간접적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7. 손해배상의 청구 기한
“포스트비”가 물품을 수령한 30일 이내에 서면으로 제출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포스트비”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발송물에 대한 보험
보험을 요청하시고 관련 보험료를 지불하실 경우 소화물의 손실이나 실물파손의 실재현금 가치에 대해 보험을 주선할 수 있습니다. (단, 각배송사별 보험적용불가품목 및 전자제품, 음식물은 제외)
보험은 간접 손실 (기회 이익, 이자, 미래의 사업 등) 이나 손해, 지연에 의해 야기된 손실이나 손해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9. 운송물의 지연
“포스트비”는 각 배송사의 통상적인 운송일정에 따라 고객의 물품을 배달키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포스트비”는, “포스트비”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부당하게 오래 지연된 경우가 아닌 한, 지연으로 인한 결과손해, 간접손해, 특별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경우에도 “포스트비”는 물품신고가액의 한도를 넘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통제불능상황
“포스트비”는 "포스트비"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발생한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여기에는 아래의 상황이 포함됩니다.
-천재지변 : 지진, 폭풍, 홍수, 안개
 불가항력 : 전쟁, 비행기 추락, 입출항 봉쇄
 물품자체의 특성이나 결함, 폭동 또는 민간 소요사태
운송사이외의 자에 의한 작위 또는 부작위, 아래의 자들이 이에 포함됩니다 - 발송의뢰인, 수취인, 이해관계에 있는 3자, 세관 또는 공무원, 파업, 전기나 자력에 의한 전자제품이나 사진 이미지, 자료, 기록 등에 대한 손상 및 소멸


11. “발송의뢰인”의 보증 및 변상
“발송의뢰인”께서는 “발송의뢰인”께서 관련 법률과 규정을 지키지 않아 발생되는 손실과 손해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 주셔야 합니다.

12. 운송경로
“발송의뢰인”께서는 모든 중계지 경유한 운송 등을 비롯한 운송경로, 변경 등에 대해 동의합니다.

13. 준거법
약관기준에 대하여 발생되는 모든 분쟁은 예외 없이 선적국가의 비 배타적인 재판 관할에 귀속되며 그 국가의 법이 준거법이 됩니다. 발송의뢰인은 적용되는 법률이 배치되지 않는 한 상기 재판의 관할에 대해 취소불능 적으로 따라야 합니다.

14. 조항의 독립성
일부 조항의 무효나 비시행이 이 약관의 다른 부분에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